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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년~1999년 혼마(HONMA) 골프 클럽 발매

내 클럽은?/HONMA GOLF

by nicepoint 2025. 5. 7. 0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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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년대: 신소재 도입과 사카타 시대

1985년 – 보론 샤프트 라인 출시: 

1980년대 중반 혼마는

샤프트 기술에 또 한 번 도전하여 

보론(Boron) 섬유를 활용한 카본 샤프트를 선보였다.

1985년에 출시된 보론 라인 클럽들은

카본 그래파이트 샤프트에 보론 섬유를 첨가함으로써

강도를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었다mygolfmuseum.com.

보론은 경량이면서도 높은 인장 강도를 가지는 소재로,

혼마는 이를 샤프트에 접목함으로써 

스윙 안정성과 정확도 향상을 꾀했다.

보론 강화 샤프트는 임팩트 시 불필요한 비틀림을 줄여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했고,

빠른 스윙에도 샤프트가 흔들림 없이

일관된 휘어짐을 보여주어 정교한 샷 컨트롤에 도움을 주었다.

이 기술 덕분에 혼마의 클럽은

당시 투어 프로들과 고급 골퍼들 사이에서 

정밀한 샷메이킹이 가능한 하이테크 장비로 평가받게 되었다.


1988년 – 티타늄 보론 복합 샤프트: 

혼마는 1988년에 다시 한 번 혁신을 이루어 

티타늄 보론(Titanium Boron) 샤프트를 개발,

출시하였다honmagolf.com.

이 샤프트는

카본 섬유에 티타늄 합금 섬유까지 결합한

세계 최초의 복합 소재 샤프트로,

두 소재의 장점을 동시에 노렸다.

티타늄 보론 샤프트는 일반 카본 대비

강성이 더욱 높으면서도 무게는 가벼워,

스윙 시 더 큰 에너지 전달과 반발력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티타늄 섬유의 내구성과 안정성 덕분에

임팩트 순간 샤프트의 불필요한 뒤틀림이 억제되어

방향성과 일관성이 개선되었다.

혼마는 이 기술로

1990년에 미국 특허까지 취득하며hkexnews.hk,

샤프트 분야에서의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입증했다.

티타늄 보론 샤프트의 성공으로 혼마 클럽은 

비거리와 정확성을 모두 잡은 첨단 클럽이라는 명성을 얻게 되었고,

이는 이후 혼마가

프리미엄 성능을 상징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1980년대 기타 성과:

 이 시기 혼마는

본사를 도쿄에서 야마가타현 사카타시로 이전하고

생산 기지를 일원화하여 품질 관리를 강화하였다mygolfmuseum.com.

또한 혼마의 전통적인 퍼시먼 우드도 지속적으로 개량되어

프로 투어에서도 사용되었는데,

1984년 PGA 챔피언십에서 리 트레비노가

혼마 퍼시먼 드라이버를 사용해 우승한 사례는

혼마 클럽의 성능을 입증하는 일화로 전해진다.

이러한 역사적 맥락 속에서 혼마는

장인 정신과 첨단 소재 기술을 결합하여

세계적인 골프 클럽 제조사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1990년대: 티타늄 시대의 개막과 퍼터 기술 도입

1990년 – 티타늄 카본 복합 샤프트 적용: 

1990년 혼마는

앞서 개발된 티타늄 보론 기술을 발전시켜 

티타늄-카본 복합 샤프트

본격적으로 클럽에 적용하기 시작했다.

이 기술은 카본 샤프트 내부에

티타늄 섬유를 보강하여 강도를 높이는 것으로,

혼마는 이를 통해 미국에서 특허를 취득하며

혁신을 인정받았다hkexnews.hk.

티타늄 보강 샤프트를 장착한 클럽은

임팩트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고 더 안정적인 휨 특성을 보여,

프로 골퍼들은 물론

스윙 스피드가 빠른 상급 골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1990년대 내내 혼마는

이러한 샤프트 기술의 우위를 바탕으로

꾸준히 신규 모델을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했다.


1998년 – 빅-LB 티타늄 드라이버 시리즈:

메탈 우드 시대로의 전환에 발맞춰,

혼마는 1998년에

자사의 첫 풀 티타늄 헤드 드라이버 시리즈인

**빅-LB(Big-LB)**를 출시했다.

빅-LB는 Hiro Honma 브랜드로 선보인 모델로,

280cc부터 다양한 체적의 대형 헤드 드라이버를

포함하고 있었다honmagolf-ec.com.

예를 들어 Big-LB 280 드라이버

280cc 헤드 부피에 경량 티타늄 소재로 제작되어

이전의 목재 드라이버보다 관성모멘트(MOI)가 높고 반발력이 뛰어났다.

그 결과 임팩트 시 볼 초기 속도가 크게 향상되어 비거리 증대 효과를 가져왔고,

헤드 체적이 커짐에 따라 관용성도 개선되었다.

빅-LB 시리즈는 혼마의 금속 드라이버 시대를 여는

기념비적인 모델로 평가받으며,

혼마가 전통과 더불어 첨단 소재 혁신에도

능하다는 것을 시장에 각인시켰다.

BIG-LB 300cc 티탄  발매연도 1998

BIG-LB 300cc 티탄 발매연도 1998
BIG-LB 300cc 티탄 발매연도 1998
헤드소재 / 제법 6AL-4V 티탄 합금 / 중공정밀 주조
헤드 마감 24K 도금 / 크롬 도금(새틴 처리)/ 크롬 도금(블라스트 처리)
샤프트 ST SYSTEM FEATHER WEIGHT TITANIUM CARBON(TYPE-S)
번호 1 3 4 5 7
길이(인치) 46.0 / 45.0 43.0 42.5 42.0 41.0
로프트(°) 7.5、8.5、9.5、10.5、11.5 15 18 21 24
헤드체적(#1)페이스 300cc - - - -
두께(#1) 49.5mm - - - -
밸런스 R1(D3) / S2(D4)

BIG-LB SHALLOW 티탄  발매연도 1998

BIG-LB SHALLOW 티탄 발매연도 1998
BIG-LB SHALLOW 티탄 발매연도 1998
 
헤드소재 / 제법 6AL-4V 티탄 합금 / 중공정밀 주조
헤드 마감 24K 도금 / 크롬 도금(새틴 처리)/ 크롬 도금(블라스트 처리)
샤프트 ST SYSTEM SUPER LIGHT TITANIUM CARBON(TYPE-S)
ST SYSTEM FEATHER WEIGHT TITANIUM CARBON(TYPE-S)
번호 1 3 4 5
길이(인치) 45.0 / 44.0 42.5 42.0 41.5
로프트(°) 10.5、11.5 16 19 22
헤드체적(#1)페이스 240cc - - -
두께(#1) 41.0mm - - -
밸런스 R1(D1) / S2(D2)

BIG-LB 606 티탄  발매연도 1998

BIG-LB 606 티탄 발매연도 1998
BIG-LB 606 티탄 발매연도 1998
헤드소재 / 제법 6AL-4V 티탄 합금 / 중공정밀 주조
헤드 마감 24K 도금 / 크롬 도금(새틴 처리)/ 크롬 도금(블라스트 처리)
샤프트 ST SYSTEM SUPER LIGHT TITANIUM CARBON(TYPE-S)
번호 1 3 4 5
길이(인치) 45.0 42.5 42.0 41.5
로프트(°) 9.5、10.5、11.5 16 19 22
헤드체적(#1)페이스 270cc - - -
두께(#1) 43.0mm - - -
밸런스 R1(D1) / S2(D2)

 

BIG-LB 280 티탄  발매연도 1998

BIG-LB 280 티탄 발매연도 1998
BIG-LB 280 티탄 발매연도 1998
 
헤드소재 / 제법 6AL-4V 티탄 합금 / 중공정밀 주조
헤드 마감 24K 도금 / 크롬 도금(새틴 처리)/ 크롬 도금(블라스트 처리)
샤프트 ST SYSTEM SUPER LIGHT TITANIUM CARBON(TYPE-S)
번호 1 3 4 5 7
길이(인치) 45.0 42.5 42.0 41.5 40.5
로프트(°) 9.5、10.5、11.5 16 19 22 25
헤드체적(#1)페이스 280cc - - - -
두께(#1) 43.5mm - - - -
밸런스 R1(D1) / S2(D2)

 

BIG-LB 708 티탄  발매연도 1998

BIG-LB 708 티탄 발매연도 1998
BIG-LB 708 티탄 발매연도 1998
 
헤드소재 / 제법 6AL-4V 티탄 합금 / 중공정밀 주조
헤드 마감 24K 도금 / 크롬 도금(새틴 처리)/ 크롬 도금(블라스트 처리)
샤프트 ST SYSTEM SUPER LIGHT TITANIUM CARBON(TYPE-S)
번호 1 3 4 5
길이(인치) 45.0 42.5 42.0 41.5
로프트(°) 9.5、10.5、11.5 15 18 21
헤드체적(#1)페이스 260cc - - -
두께(#1) 45mm - - -
밸런스 R1(D1) / S2(D2)

 

BIG-LB 737 티탄 발매연도 1998

BIG-LB 737 티탄 발매연도 1998
BIG-LB 737 티탄 발매연도 1998

 

헤드소재 / 제법 6AL-4V 티탄 합금 / 중공정밀 주조
헤드 마감 24K 도금 / 크롬 도금(새틴 처리)/ 크롬 도금(블라스트 처리)
샤프트 ST SYSTEM SUPER FERRITE CARBON LIGHT(TYPE-T)
번호 1 3 4 5
길이(인치) 45.0 42.5 42.0 41.5
로프트(°) 8.5、9.5、10.5 14 17 20
헤드체적(#1)페이스 250cc - - -
두께(#1) 46mm - - -
 밸런스 S2(D2) / S1(D3)

BIG-LB 737 PRO SPECIAL  발매연도 1998

BIG-LB 737 PRO SPECIAL 발매연도 1998
BIG-LB 737 PRO SPECIAL 발매연도 1998
 

 

헤드소재 / 제법 6AL-4V 티탄 합금 / 중공정밀 주조
헤드 마감 24K 도금 / 크롬 도금(새틴 처리)/ 크롬 도금(블라스트 처리)
샤프트 ST SYSTEM SUPER FERRITE CARBON PRO SPECIAL(TYPE-T)
번호 1 3 4
길이(인치) 44.0 42.5 42.0
로프트(°) 8.5、9.5、10.5 13 16
헤드체적(#1)페이스 250cc - -
두께(#1) 45.5mm - -
밸런스 S2(D2) / S1(D3)

1999년 – CNC 밀드 퍼터의 등장: 

1999년 혼마는

자사의 최초 CNC 밀링 퍼터를 출시하며

퍼터 분야에서도 기술력을 과시했다 mygolfmuseum.com.

이 퍼터 (모델명 CNC 퍼터)는

컴퓨터 수치제어(CNC) 공법으로

정밀 가공된 페이스를 특징으로 하였다.

정밀 밀링 가공을 통해 퍼터 페이스의 평탄도와

고른 패턴을 구현함으로써 

일관된 볼 구름성과 향상된 타구감을 제공했다.

혼마의 CNC 퍼터는

이전의 주조 퍼터에 비해 임팩트 시

진동이 감소되어 부드러운 손맛을 느낄 수 있었고,

페이스의 미세 그루브가 볼을 보다 곧게 구를 수 있게

도와 퍼팅 정확도를 높였다.

이로써 혼마는 드라이버와 아이언뿐만 아니라

퍼터까지 토털 클럽 라인업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으며,

고품질 퍼터 제조사로서의 이미지도 구축해 나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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