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년~2025년 혼마(HONMA)골프 클럽 발매

내 클럽은?/HONMA GOLF

by nicepoint 2025. 5. 7. 00:35

본문

728x90

2020년 – TR20 (Tour Release 2020) 시리즈: 혼마는 2019년 말 공개한 투어 릴리즈(TR) 제품군을 2020년 정식 출시하였다. TR20 시리즈는 메이저 챔피언 저스틴 로즈가 개발에 참여하여 화제가 된 투어 프로용 클럽 라인으로, 460cc와 440cc 두 가지 드라이버 및 두 종류의 아이언 세트(TR20 V와 TR20 P)로 구성되었다honmagolf.com. TR20 드라이버는 니어-풀카본(body) 구조를 채택하여, 가벼운 탄소섬유 바디와 견고한 티타늄 프레임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honmagolf.com. 초경량 ET40 카본 크라운으로 14g, 카본 솔로 20g의 무게를 절감한 후, 이 여분의 무게를 최적 위치에 재배치함으로써 높은 관성모멘트와 안정된 탄도를 얻었다honmagolf.com. 또한 드라이버 솔에는 3개의 조절 추(weight)를 배치하고, 3g부터 15g까지 조합 가능한 무게추 키트를 제공하여 골퍼가 볼 구질에 맞게 무게 중심을 조정할 수 있다honmagolf.com. 페이스 뒷면에는 정밀 주조된 얇은 티타늄 페이스를 보강하는 **세로형 그루브(Vertical Grooves)**를 설계하여 불필요한 중량 2g을 추가로 절감함과 동시에 임팩트 반발력을 높였다honmagolf.com. TR20 드라이버는 또한 비회전 호젤(Non-Rotating Hosel) 기술을 도입하여 호젤 각도를 8가지로 조정 가능하면서도 샤프트의 스파인 위치는 고정되도록 설계되었다honmagolf.com. 이를 통해 로프트와 라이각을 조절해도 샤프트 성능이 변하지 않아 항상 일정한 임팩트 조건을 유지할 수 있다.

TR20 아이언은 두 가지 버전으로 나왔다. TR20 V 아이언은 상급자를 위한 원피스 포지드 캐비티 백 아이언으로, 연철 S20C 한 덩어리를 단조하여 제작되었다. 블레이드 형태의 날렵한 헤드 프로파일에 혼마 로고를 캐비티에 새겨 전통 미학을 살리면서, 캘러웨이 머슬백과 비슷한 안정적인 타구감을 제공한다. 반면 TR20 P 아이언은 플레이어스 디스턴스 아이언으로 불리며, 보다 관용성과 비거리를 추구하는 모델이다golficity.com. TR20 P는 연철 S35C 바디에 L컵 페이스를 결합한 3피스 구조로 제작되어 임팩트 시 페이스의 탄성을 극대화하고 볼 속도를 높인다todays-golfer.com. 아이언 내부에는 넓은 텅스텐 무게추 포켓이 배치되어 오프센터 타격 시에도 관용성을 높이고 낮은 무게중심과 높은 MOI를 통해 높은 탄도와 긴 비거리를 실현한다golfwrx.com. 혼마는 또한 TR20 V와 P 아이언을 콤보 세트로 조합하기 쉽게 로프트 설계를 해두어서, 상급자들은 긴 아이언은 P(관용성)로, 숏아이언은 V(정밀 컨트롤)로 섞어 세트를 구성할 수 있었다honmagolf.com. TR20 시리즈는 혼마가 투어 프로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비거리와 정확도 모두 투어 최고 수준”을 목표로 개발한 결과물로, 혼마에게 2017년 이후 처음으로 미국 골프 다이제스트 HOT LIST 금상을 안겨준(2020년) 제품이기도 하다honmagolf.co.jpmygolfspy.com.

2021년 – T//World GS (Gain Speed) 라인: 2021년 혼마는 게임개선용 라인을 XP-1에서 업그레이드한 T//World GS 시리즈를 출시하였다. GS는 “Gain Speed”의 약자로, 헤드스피드를 높이고 비거리를 늘리는 데 중점을 둔 설계 철학을 담고 있다thehackersparadise.com. GS 드라이버는 새로운 페이스 공법을 도입하여 유효 타구면적(반발 영역)을 확대함으로써 중심을 벗어난 타격에서도 볼 스피드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golf.com. 즉, 페이스 전반에 걸쳐 반발계수를 높여주어 미스샷 시에도 비거리 손실이 최소화되도록 했다. 또한 드라이버 헤드에는 세 개의 가변 무게추를 장착하여 구질에 따라 무게 배분을 달리할 수 있고, 낮은 스핀의 펫치(setting)부터 높은 탄도의 세팅까지 유연하게 조절이 가능하다. GS 아이언은 초관용성 설계로, 넓고 깊은 언더컷 캐비티 내부 토우 측에 텅스텐 웨이트를 배치하였다golfio.com. 그 결과 무게중심이 크게 낮아지고 관성모멘트가 높아져 임팩트 시 헤드가 흔들림 없이 안정되며 높은 탄도의 직진성 있는 ball flight을 만들어낸다golfio.com. 또한 아이언 페이스에는 L컵 페이스와 솔 슬롯 등을 적용하여 페이스 반발력과 스윗스폿 범위를 넓혔고, 두꺼운 솔 디자인은 지면에 대한 관용도를 높여 다양한 라이에서 쉽게 컨택할 수 있도록 했다todays-golfer.comamazon.com. GS 시리즈는 혼마 일본 본사 엔지니어와 북미 팀이 협업하여 개발한 글로벌 모델로, XP-1의 뒤를 잇는 혼마의 대표 게임개선 클럽으로 자리매김했다thehackersparadise.com. 이를 통해 혼마는 비거리 향상을 원하는 중급 골퍼들 사이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키며, 전통적으로 강세였던 하이엔드 시장뿐만 아니라 퍼포먼스 대중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입증했다.

2020년대: 최신 기술과 신제품 (2020~2025)

2022년 – 투어 월드 TW757 시리즈: 2022년 혼마는 투어 월드 시리즈의 최신작인 TW757 드라이버 및 아이언 라인을 출시하였다. TW757 드라이버는 460cc의 표준 모델과 보다 낮은 스핀을 내는 450cc TW757 LS 모델의 두 가지로 선보였다. 혼마는 이 드라이버에 카본 크라운과 새로운 페이스 기술을 적용하여 반발 성능을 높이고, 업계 최고 수준의 MOI를 구현하였다. 특히 솔 부분에 카본 슬롯 구조를 도입하여 임팩트 시 페이스의 탄성을 극대화하고 에너지 전달 효율을 높였는데, 이는 이후 2025년 모델의 Vertical Slit Face 개발로 이어지는 혼마의 페이스 연구 기반이 되었다. TW757 아이언 라인업으로는 단조 블레이드형의 TW757 버뮤다(B) 아이언부터 캐비티백의 TW757 Vx, P 아이언까지 다양한 모델이 동시에 출시되었다. 이들 아이언은 모두 연철 단조 바디에 머슬백-캐비티 하이브리드 설계를 적용, 상급자는 물론 중급자까지 아우르는 타구감과 관용성의 균형을 추구했다. 예를 들어 TW757 Vx 아이언은 TW737 대비 무게중심을 1.1mm 낮추어 높은 탄도를 보여주며honmagolf.com, TW757 P 아이언은 L컵 페이스와 내부 텅스텐 삽입으로 비거리 성능을 극대화하였다. TW757 시리즈의 등장은 혼마 투어 월드가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동시에, 1970년대 시작된 투어 월드 브랜드가 현대에도 혼마 기술의 정수를 담은 플래그십 퍼포먼스 라인으로 확고히 자리잡고 있음을 증명했다.

2024년 – 9세대 베레스 (Beres) 09 시리즈: 혼마는 2024년 1월, 창립 65주년을 앞두고 베레스 09 시리즈를 발표하며 럭셔리 클럽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firstcallgolf.com. 베레스 09는 “전통과 혁신의 조화”라는 모토 아래 개발되었으며, 혼마의 여섯 decade에 걸친 장인 정신과 최신 기술이 집약된 결과물이다. 드라이버부터 페어웨이우드, 하이브리드, 아이언까지 풀 라인업으로 출시된 베레스 09는 한층 세련된 금색/은색 미학과 향상된 성능을 겸비했다firstcallgolf.com. 베레스 09 드라이버의 경우, 혼마의 새로운 Distance Technology를 채용하여 헤드 구조와 무게중심을 재설계했다firstcallgolf.com. 구체적으로 헤드 솔의 토우 측 일부를 카본 소재로 대체하여 무게를 줄이고, 절감된 중량을 힐 쪽으로 재배치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드로우 구질을 내기 쉽도록 설계되었다firstcallgolf.com. 이 카본 인서트 솔 디자인은 우측으로 밀리는 샷을 방지하고 평균적인 아마추어 골퍼에게 유리한 드로우 바이어스를 제공하여 비거리 향상에 기여한다. 또한 새롭게 개발된 페이스에는 비대칭 두께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이는 페이스 내부에 정밀하게 계산된 두께 차이를 둔 쿼드 브리지(Quad Bridge) 구조로, 임팩트 시 페이스가 더욱 크게 튕겨나가도록 지지함으로써 반발력을 극대화한다firstcallgolf.com. 이러한 구조 덕분에 베레스 09 드라이버는 이전 세대보다 한층 높은 COR(반발 계수)를 달성하여 경쾌한 타구음과 폭발적인 초속을 실현했다. 아울러 헤드 후방 솔에 10g의 스테인리스 스틸 무게추를 장착하여 임팩트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볼에 전달하고 볼의 초기 속도를 높였다firstcallgolf.com. 이 백웨이트는 동시에 구질을 드로우 성향으로 도와주는 역할도 하여 비거리와 방향성 두 측면에서 개선을 이루었다.

베레스 09 페어웨이우드와 하이브리드도 마찬가지로 새로운 무게중심 설계를 채택했다. 혼마 엔지니어들은 헤드 힐쪽 뒤편에 텅스텐-니켈 웨이트를 배치하여 임팩트 효율을 높이고 +5.0도의 중심각(CG angle)을 구현했다firstcallgolf.com. 이를 통해 볼을 쉽게 뜨게 하여 높은 탄도로 그린을 공격할 수 있게 했으며, 관용성도 극대화하였다. 베레스 09 아이언은 언뜻 보기엔 전통적인 단조 캐비티백 아이언처럼 보이지만, 내부에 혁신이 숨어 있다. 아이언 페이스에는 세미-서클 페이스라 불리는 반원형의 언이븐 두께 구조가 적용되어 임팩트 시 페이스 중앙 및 주변부의 반발력을 균일하게 높여준다us.honmagolf.comus.honmagolf.com. 그 결과 아이언 샷에서도 높은 초속과 긴 비거리를 제공하면서도 컨트롤이 용이하여, 베레스 특유의 “버터같이 부드러운 타구감과 풍부한 탄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amazon.com. 물론 혼마 전통의 2~5성급 샤프트 체계도 건재하여, 등급이 올라갈수록 최신 ARMRQ 샤프트 기술과 금/백금 장식이 더해진다firstcallgolf.com. 혼마는 베레스 09를 통해 다시 한 번 세계 최고가이자 최고급 성능의 골프 클럽을 제시했고, 이는 고급 골퍼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혼마의 장인들은 이 시리즈를 “혼마의 예술혼과 기술 혁신이 융합된 결정체”라고 소개하며, 혼마 브랜드 60여년의 정점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자리매김시켰다.

2025년 – 투어 월드 TW767 시리즈: 2025년 혼마는 최신 투어 월드 라인업인 TW767 시리즈를 발표하여 투어 및 상급자용 클럽의 성능을 한층 끌어올렸다. TW767 드라이버는 세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었는데, TW767 LS, TW767 (Standard), TW767 MAX 모델이 그것이다. 세 모델 모두 공통적으로 새로운 버티컬 슬릿 페이스(Vertical Slit Face) 기술이 적용되었다firstcallgolf.com. 혼마의 장인(Takumi)들은 베타 티타늄의 특성을 활용해 페이스 표면에 세로로 미세 슬릿을 설계함으로써 임팩트 시 에너지 손실을 줄이고 더 넓은 영역에서 높은 반발 성능을 내도록 하였다firstcallgolf.com. 이로써 중심 타격이 아니어도 볼 스피드가 유지되고 MOI가 증대되어, 결과적으로 안정적인 고초속 볼 비행을 가능하게 한다.

TW767 LS 드라이버는 450cc 헤드 용적의 로우스핀(Low Spin) 모델로서, 가변 솔 웨이트를 장착하여 상급자의 선호에 맞게 튜닝할 수 있다firstcallgolf.com. LS 모델은 무게추를 페이스 근처 낮은 위치에 배치한 얕은 무게중심(shallow CG)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스핀량을 억제하고 강한 탄도로 최대 비거리를 노릴 수 있다firstcallgolf.com. 이는 구질을 적극적으로 조작하고자 하는 상급 플레이어들에게 적합하며, 작업성(Workability)과 강력한 낮은 탄도를 모두 만족시키는 모델이다. TW767 Standard 드라이버는 460cc의 풀사이즈 헤드로 출시되었으며, 혼마 역사상 가장 높은 MOI를 달성하여 관용성을 극대화한 모델이다firstcallgolf.com. 새로운 페이스 구조와 베타 티타늄 소재의 조합으로 임팩트 초속을 끌어올려 일관된 비거리를 제공하며, 샷의 분산도를 줄여주는 뛰어난 직진성을 자랑한다firstcallgolf.com. 이 표준 모델은 최대의 관용성과 정확도를 추구하는 플레이어에게 이상적이며, 미스샷에도 방향성과 거리가 안정적으로 확보되는 것이 강점이다. TW767 MAX 드라이버 또한 460cc 헤드로, 관용성에 중점을 둔 모델이다firstcallgolf.com. MAX 버전에는 새로운 카본 롤(Carbon Roll) 기술을 헤드 구조에 적용하여 관용성 향상을 도모했으며, 보다 넓은 얼라인먼트 에리아(projection area)를 가져 헤드 크기가 시각적으로 크게 느껴지고 임팩트 때 심리적 안정감을 준다firstcallgolf.com. 또한 드로우 바이어스(Draw Bias) 설계로 제작되어, 슬라이스를 줄이고 보다 쉽게 곧은 구질을 내도록 도와준다. 때문에 MAX 드라이버는 중급~고핸디캡 골퍼, 특히 탄도와 방향의 일관성을 중시하는 골퍼들에게 사랑받을 만한 게임개선형 성향을 띤다firstcallgolf.com.

TW767 시리즈는 드라이버 외에도 페어웨이 우드, 하이브리드, 아이언까지 풀라인으로 공개되었다. TW767 페어웨이우드와 유틸리티는 전통적인 헤드 형상에 내부 무게추 및 멀티 소재 구조를 적용하여 최적의 관용성과 탄도를 구현했고, SUS630 스틸 바디에 13g 텅스텐 백웨이트를 조합해 높은 탄도와 긴 캐리 거리를 제공한다firstcallgolf.com. 특히 3번 우드(15도)에는 카본 크라운을 사용해 무게를 절감하고 초반 발사각을 높였으며, 컵페이스 디자인으로 볼 초속을 향상시켰다firstcallgolf.com. TW767 아이언은 다양한 기량의 골퍼를 위해 네 가지 모델로 구성되었다firstcallgolf.com. 가장 상급용인 TW767 TOUR V 아이언은 콤팩트한 머슬백 캐비티 형태로 연철 S20C 단조 한 조각 구조이며, 톱블레이드 뒤쪽에 두께를 추가해 임팩트 느낌을 향상시킨 설계가 돋보인다firstcallgolf.com. 이는 블레이드 아이언의 타구감을 내면서도 캐비티백의 안정성을 부여한 모델로, 어드레스 시 전통 미니멀한 모습과 뛰어난 터프 상호작용(솔 디자인으로 인한 잔디 대응력)을 제공하여 상급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킨다firstcallgolf.com. TW767 Vx 아이언은 비거리와 관용성을 한층 높인 플레이어용 캐비티 아이언으로, 부드러운 S20C 단조에 머슬 캐비티 디자인을 결합하였다firstcallgolf.com. 페이스 두께를 최적화하고 헤드 내부 구조를 개선하여 탄탄한 손맛과 높은 탄도를 동시에 실현했으며, 미드핸디캡 골퍼들이 쉽게 다룰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한다. 이밖에 중상급자용 TW767 P 아이언(플레이어 디스턴스 아이언)과 초중급자용 TW767 X 아이언(게임개선 아이언)이 라인업되어 있어, 골퍼들은 자신의 실력과 선호에 맞춰 TW767 아이언을 선택할 수 있다firstcallgolf.com.

종합하면, 2025년의 TW767 시리즈는 혼마의 최신 소재공학과 정교한 디자인이 융합된 결정체로서, 투어 프로부터 아마추어 골퍼까지 아우르는 토털 퍼포먼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혼마는 이 시리즈를 통해 다시 한 번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과 제품 라인업을 입증하며, 전통과 혁신을 조화시키는 브랜드 철학을 이어가고 있다.


혼마 골프는 창립 이후 수십 년간 소개된 위와 같은 각종 드라이버, 아이언, 퍼터 모델들을 통해 장인 정신과 첨단 기술의 진화를 동시에 보여주었다. 첫 퍼시먼 클럽에서 출발하여 세계 최초의 카본 샤프트 우드를 만들고, 티타늄과 보론 복합 샤프트로 혁신을 이어갔으며, 고반발 페이스와 조정식 호젤로 현대 골프에 대응하고, 최고급 베레스 라인으로 럭셔리 시장을 개척하는 등 한결같이 업계를 선도해왔다. 2025년 현재까지 혼마의 클럽들은 각 시대의 요구와 기술 흐름에 부응하면서도, 일관된 품질과 예술적 완성도로 골퍼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혼마 공식 자료 및 골프 전문 매체 자료 참고)hkexnews.hk

728x90

관련글 더보기